5월 25, 2023

SM의 직장생활-회사에서 깨진 후의 마음가짐

SM의 직장생활-회사에서 깨진 후의 마음가짐

 

직장에서 상사로부터 꾸지람을 듣는 순간, 나는 격분과 분노에 휩싸였다.

어떻게 내가 그런 대접을 받을 수 있는지 의아함과 함께 분노의 불꽃이 내 가슴을 타오르게 했다. 상사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내 자존심을 상하며, 내가 진정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왜 이런 대우를 받아야 하는지 의문이 들었다.

 

하지만 그 감정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식어갔다.

상사의 꾸지람은 단순한 비난이 아니라 내 성장과 발전을 위한 격려의 한 부분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나에게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능력과 잠재력이 있다는 믿음을 품고 있었다. 그의 비판은 내가 아직 부족한 점들을 알려주고, 더 나은 모습으로 성장하기 위한 동기부여가 되었다.

 

물론 처음에는 어려움과 좌절을 느꼈다. 꾸지람은 나의 자신감을 훼손시키고, 내가 가진 능력에 대한 의문을 조성했다. 하지만 나는 그 감정들을 이용해 자신을 돌아보고, 더 나은 직장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게 되었다. 상사의 꾸지람은 나를 위한 성장의 계기였고, 그 시련을 극복해 나아가야 한다는 강한 의지를 북돋아주었다.

 

내가 받은 꾸지람을 통해 나는 자신의 약점과 개선할 점들을 파악할 수 있었다. 그것은 나를 더욱 완전한 인간으로 성장시키는 과정이었다. 나는 항상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자기성찰을 하고,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게 되었다. 꾸준한 발전과 성장은 상사의 꾸지람에서 비롯된 것이었고, 그것은 나에게는 보다 강한 동기부여가 되었다.

 

이제 돌이켜보면, 상사의 꾸지람은 나에게 불필요한 감정들을 자극했지만, 그것은 나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는 계기였다. 상사의 관심과 지도는 나의 업무 능력을 높이고, 나 자신을 발전시키는데 큰 힘이 되었다. 그리고 지금은 그 꾸지람에 대한 분노와 원망이 사라져갔다. 그 대신, 상사에 대한 감사와 존경이 생겨났다. 상사의 엄격한 시선과 비판은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었고, 그것은 나에게 더 큰 성취를 이끌어내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상사의 꾸지람은 고통스러웠지만, 나는 그것을 내게 주어진 귀중한 선물로 받아들이고, 나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나아갈 것이다. 상사에 대한 분노와 상처는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고, 그 대신 자신을 더욱 믿고, 더 나은 모습으로 도약하기 위한 열정과 의지가 남게 되었다. 상사의 꾸지람은 나의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고, 나는 그것을 영원히 기억하며 나아갈 것이다.


Most Popular